‘박의숙 이운형문화재단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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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이달의 예술] 그대 부드러운 음성 나를 부르고
오희숙 음악학자·서울대 음대 교수 결혼식을 앞두고 신랑이 떠나버렸다는 소식을 들은 신부의 마음은 어떨까? 벨리니(V Bellini, 1801-1835)의 오페라 ‘청교도’에서 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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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오페라에 대한 남편의 진심, 유산처럼 남았죠”
지난달 30일 오페라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는 박의숙 이사장. [사진 세아이운형문화재단] 지난달 30일 서울 서교동 세아타워 강당. 100여 명의 청중이 네시간씩 자리를 지키며 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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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갑자기 세상 떠난 남편 유산" 오페라에 푹 빠진 '철의 여인'
지난달 30일 서울 서교동 세아타워 강당. 100여 명의 청중이 네시간씩 자리를 지키며 오페라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갔다. 서울대 음대의 음악학 연구자들이 주로 모인 음악미학연구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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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페라를 사랑한 남자, 그를 돌아보는 ‘리골레토’ 무대
오페라 ‘리골레토’ 연출을 맡은 뉴욕 메트로폴리탄의 사라 마이어스, 주인공 질다 역의 소프라노 레이첼 길모어, 리골레토 역의 바리톤 블라디미르 스토야노프(왼쪽부터). [사진 세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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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성악계 키다리 아저씨’ 이운형을 그리다
2011년 군산 세아베스틸 신년음악회 후 이운형 회장이 일어나 박수를 치고 있다. [이운형문화재단]17일 밤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은 빛나는 목소리로 가득 찼다. 테너 김재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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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페라 전도사에게 바치는 무대
이운형 전 세아그룹 회장(1947~2013·사진)은 지인들을 만날 때마다 오페라 CD를 건네면서 이렇게 말했다. “이제 당신만 오페라를 알게 된다면 모든 사람이 오페라를 사랑하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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